반응형

쉐보레는 2020년 미드십 엔진 구성으로 상징적인 콜벳의 C8 세대가 출시되었을 때 오래된 예언을 성취했습니다. 수십 년 동안 소문이 났고 마침내 그것이 현실이 되었다는 사실에 더할 나위 없이 기쁩니다. 표준 V8 엔진은 스릴 넘치는 가속을 제공하고 미드십 엔진 레이아웃은 편안함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뛰어난 핸들링으로 해석됩니다.

쉐보레 콜벳은 계속해서 스포츠카에서 최고의 가치 중 하나입니다. 아우디 R8 및 포르셰 911과 같은 훨씬 더 비싼 고급 스포츠카와 경쟁할 수 있는 성능과 정교함을 가지고 있지만, 가격은 미드 엔진 포르셰 718 박스터 및 카이맨 에 더 가깝습니다. 비교적 적은 예산으로 슈퍼카와 같은 성능과 미학을 찾고 있다면 콜벳은 이 부문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가치입니다.

쉐보레-콜벳-레드-실외-전면디자인


2022 쉐보레 콜벳 가격 

2022 쉐보레 콜벳의 가격은 기본 1LT 트림의 경우 쿠페의 경우 60,900달러, 컨버터블의 경우 68,4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더 하이테크한 2LT 트림은 쿠페의 경우 68,200달러, 컨버터블의 경우 75,2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마지막으로 3LT 모델은 쿠페의 경우 $72,850, 컨버터블의 경우 $79,850부터 시작합니다. 가치는 항상 쉐보레 콜벳의 강력한 슈트 중 하나였습니다. 시작 가격이 마침내 2022년에 $60,000를 넘었지만 여전히 이 구경의 미드 엔진 스포츠카로서는 탁월한 가치입니다. 포르셰 718 카이맨과 박스터의 시작 가격은 비슷하지만 718의 기본 4기 통 엔진은 그다지 강력하지 않으며 옵션 비용이 미쳤을 수 있습니다. 콜벳의 또 다른 가까운 경쟁자는 재규어 F-Type으로 슈퍼차지 V8이 기본으로 제공되지만 시작가는 $70,000 미만입니다.

쉐보레-콜벳-레드-실외-후면디자인

2022 쉐보레 콜벳 디자인 

실내를 보시면 쉐보레 콜벳의 인테리어는 매우 운전자 중심입니다. 운전석은 운전 중에도 손이 닿고 사용하기 쉬운 멋지게 배치된 컨트롤로 운전자를 거의 감싸는 조종석을 갖추고 있습니다 좌석 사이에 있는 긴 버튼 등은 처음에는 겁을 줄 수 있지만 생각보다 직관적입니다. 또한 사각형 모양의 스티어링 휠은 언뜻 보기에는 이상해 보일 수 있지만 조작하기 쉽고 편안함과 시인성을 극대화하도록 설계한 이유를 금세 알 수 있습니다. 2인승 스포츠카는 실용성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콜벳에는 놀라운 양의 화물 공간이 있습니다. 트렁크의 넉넉한 화물 공간과 "프런트"(프론트 트렁크)와 편안한 시트가 결합되어 뒷좌석이 필요하지 않은 한 콜벳은 놀라울 정도로 실용적인 일상 운전자입니다.

콜벳-실내디자인



외관 스타일링은 쉐보레 콜벳의 미드 엔진 아키텍처는 이국적이면서도 근육질의 미학을 제공합니다. 전임자처럼 보이지는 않지만 여전히 콜벳처럼 뚜렷하게 보입니다. 큰 V8 엔진을 수용하는 돌출부와 함께 잘 조각된 몸체 전체에 날카로운 각도가 있습니다. 프론트 페시아와 도어 뒤의 에어 덕트는 눈에 띄지만 너무 과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이 외관에 대해 좋아하는 점은 토플리스의 즐거움이 모든 2022년형 콜벳의 옵션이라는 것입니다. 쿠페 모델은 도색된 탈착식 지붕 패널과 함께 제공되며 컨버터블에는 개폐식 하드톱이 있습니다. 컨버터블은 착탈식 루프 패널보다 실내를 더 많이 열 수 있으며, 쿠페와 달리 운전 중에 상단을 위아래로 둘 수 있습니다.

타이어-휠

2022 쉐보레 콜벳 성능

생산의 세 번째 모델 연도에 C8 콜벳에는 여전히 하나의 엔진 옵션만 있습니다. 쉐보레는 트랙 준비가 된 Z06 변형이 2023년식에 준비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우리가 그것을 기다리는 동안, 우리는 좌석 뒤에 있는 자연 흡기 6.2리터 V8에 만족하는 것 이상입니다 엔진은 490마력과 465lb-ft의 토크를 냅니다. Z51 패키지와 함께 제공되는 고성능 배기 장치는 5hp 및 5lb-ft의 토크를 추가합니다. 모든 콜벳에는 후륜구동과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가 있습니다. 수동 옵션을 보고 싶지만 이 DCT는 빠르고 만족스러운 변속을 제공합니다.

2022 쉐보레 콜벳 가격, 디자인,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가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