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 냉각수 경고등 및 교체주기 비용 점검방법을 전달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자동차 냉각수 경고등 및 교체주기 비용 점검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자동차 냉각수 경고등 및 교체주기 비용 점검방법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냉각수 역할

냉각수와 부동액은 다른 역할을 하는 것일까? 똑같은 역할을 하는 것일까? 이 질문에서부터 명확한 해답을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된다. 냉각수는 실린더 주변을 순환하면서 가열된 엔진의 열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는 액체이다. 그리고 부동액은 에틸렌글리콜과 물이 혼합된 액체로 냉각수가 어는점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즉 부동액은 낮은 기온에서 냉각수가 얼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따라서 요즘은 냉각수에 부동액이 섞인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자동차 냉각수 경고등 점등 대처 방법

자동차 냉각수가 부족하여 경고등이 점등이 되면 계기판에 불 위에 온도계가 떠 있는 모양의 경고등이 점등 된다. 냉각수가 부족하여 경고등이 점등되었음에도 계속해서 차량을 운행하게 되면 엔진에 크게 무리가 갈 수 있으며 더 큰 문제로는 엔진의 열이 낮춰지지 않아 오버히트가 발생되어 큰 화재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점등 즉시 차량의 운행을 멈추셔야 한다.

부동액 냉각수 점검 방법

자동차 냉각수 양을 점검하는 방법은 셀프로도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간단한다. 보닛을 열어 냉각수를 주입해 주는ENGINE COOL ANT라고 기재된 불통을 확인하시면 된다. 불통 내에 양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시고 L이라고 표시된 선 아래로 측정이 된다면 그때 보충을 해주시면 된다. 급하게 보충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수돗물이나 정수기 물은 사용을 해도 되지만 바닷물, 생수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 생수 내에 있는 미네랄이 라인이 막는 문제, 부식의 문제가 발생되어 더 큰 수리 비용을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란다. 또한 내부 색상이 검은색과 비슷한 어두운 색으로 확인이 된다면 교체를 해야 하는 때라고 인지를 해주시면 되겠다.

부동액 냉각수 교체 주기

부동액 냉각수를 교체하는데 가장 적정한 주기는 2년, 4만km를 주행했을 때라고 권장하고 있다. 보통은 부동액과 물을 5:5로 권장하고 있지만 겨울철에는 부동액의 양을 좀 더 높여서 7:3으로 혼합하여 사용해 주시는 것이 좋다. 부동액 적정 교체 주기를 지키지 않으면 내부 액체의 색이 검은색을 띠게 되며 가열된 엔진의 온도도 식혀주는 역할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오게 된다.

부동액 냉각수 교체 비용

부동액 냉각수 교체 비용은 기존에 사용되던 것을 탈거하고 새로운 것을 넣는 자유 낙하 방식으로 교체하는 경우 5만원 정도이지만 내부를 세척하는 기계 순환 방식을 통해 교체하게 되면 10만 원 정도 생각해 주시면 된다.

 

이런 게시글도 같이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자동차 사이드미러 맞추는 법 총정리

자동차 사이드미러 맞추는 법에 관련된 내용을 탐구해 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자동차 사이드미러 맞추는 법을 이해할 것입니다. 초보 운전자에게 차선 변경은 주차만큼이나 어렵게 느껴

carlove.tistory.com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으로 알뜰하게 이용하는 방법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을 탐구해 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을 알게 될 것입니다.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carlove.tistory.com

 

자동차 냉각수 경고등 및 교체주기 비용 점검방법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