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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기아 K5 중형 세단이 나온 지 2년 차에 접어듭니다. K5는 세계 다른 지역에서 중형 세단의 이름이었기 때문에 작년에 Optima를 대체하여 기아 에게도 이름 변경을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 새로운 K5는 Optima를 탁월한 선택으로 만든 모든 장점을 기반으로 합니다. 가격과 장비 수준은 모두 매력적이며 운전 경험은 기분 좋은 수준에서 기분 좋은 수준으로 바뀌며 연비는 견딜 수 있습니다. 그러나 K5는 더 큰 시각적 스플래시를 만듭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구독자분들에게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최근 들어 많은 형태의 인간 운송 수단이 SUV/크로스오버 유형이라는 사실을 인지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높은 승차 차량은 뒤에 있는 모든 사람의 시야를 더 넓게 해 주며 대부분이 4륜 구동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현재 많은 교외 주택의 진입로에서 중형 세단을 대체하면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일부 자동차 회사는 세단 생산을 완전히 중단했습니다. 인기는 줄어들고 있지만 경쟁은 여전히 ​​강합니다. 중형 세단을 찾는 구매자에게는 여전히 가치가 있고 구애되고 추구됩니다. 

2022기아K5

2022 기아 K5 GT 가격

해외에서 가장 저렴한 2022 기아 K5는 전륜구동만 제공되는 LX 버전입니다. 제조업체 권장 소매 가격(MSRP)은 $23,690이며 목적지 요금이 추가됩니다. 추가로 1,000달러를 지출하면 구매자는 LXS 트림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트림은 1,800달러에 사륜구동 옵션과 더 많은 표준 장비를 제공합니다. 범위의 맨 위에 있는 GT 모델은 또 다른 전면 구동 전용 K5(GT-Line 트림과 혼동하지 말 것)로 31,090달러에 제공됩니다. 비교를 위해 Honda Accord와 Toyota Camry는 둘 다 약 25,000달러에서 시작하고 밀접하게 관련된 현대 소나타는 약 24,000달러, Nissan Altima는 그 사이 어딘가에 있습니다. Honda와 Toyota는 전통적인 재판매 가치의 왕이지만 K5는 여전히 이 점에서 꽤 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기아K5휠

2022 기아 K5 GT 성능

290마력의 코끼리급 힘을 자랑하는 2022 K5의 GT 버전입니다. GT에는 자체 엔진뿐만 아니라 모델별 스티어링 시스템, 패들 시프터(운전자가 충동이 발생할 때마다 수동 기어 변속에 참여할 수 있음) 및 스포츠 조정 서스펜션이 함께 제공됩니다. 기아는 시속 60마일까지의 정지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우리는 GT가 6초 이내에 그 스프린트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머지 범위는 180마력 엔진으로 약 7초가 소요됩니다. 이 시간은 특히 등골이 따끔따끔하지는 않지만 GT는 일반적으로 스포츠 세단의 자격을 갖추기에 적합한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된 GT를 보았더라면 더 좋았을 것입니다. 앞바퀴만 통과하는 그 모든 힘은 끽끽거리는 타이어를 요구하고 트랙션 컨트롤 경고등에 지나치게 익숙해집니다. 네 바퀴를 모두 구동했다면 그립이 더 좋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2022 K5 구매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더 작은 엔진을 탑재한 제품을 찾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허용 가능한 양의 펀치가 생성됩니다. 그리고 낮은 1,500 rpm에서 최대 토크가 발생하여 근육에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승차감은 편안하고 잘 제어되지만 GT의 더 큰 휠/타이어 조합과 스포츠 서스펜션은 상황을 더 단단하게 만듭니다. 스티어링은 실제로 약간의 느낌이 있으며, 실내는 고속도로 속도에서 비교적 조용합니다. 그리고 GT의 변속기는 빠른 기어 변경에 적합하지만 나머지 범위의 일반 변속기는 불만을 제기할 이유가 없습니다. 2022년 K5 라인업의 주 엔진은 180마력을 내는 1.6리터 4기통 터보차저다. 8단 자동변속기와 연결되며 전륜구동(FWD)이 표준이다. 사륜구동(AWD)은 옵션입니다. 최상위 GT 모델은 290마력을 생성하는 터보차저 2.5리터 4기통 엔진으로 조금 더 힘을 실어줍니다. 여기의 변속기는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장치입니다. 일반 변속기처럼 조작할 수 있지만 변속 동작이 다른 오토박스보다 빠르다. 전륜구동은 여기에서 유일한 배열입니다. 일반 가솔린은 두 엔진 모두 터보차저를 사용하더라도 괜찮습니다. LX는 엔진 정지/재시동 기능 덕분에 최고의 연비를 달성합니다. 다른 2022 K5 엔진에는 없습니다.

1.6리터 터보차저 인라인-4
180마력 @
5,500rpm 195lb-ft 토크 @ 1,500-4,400 rpm
EPA 도시/고속도로 연비: 29/38mpg(LX만 해당), 27/37 mpg(FWD), 25/33 mpg(AWD)

2.5리터 터보차저 인라인-4(GT)
290마력
@ 5,800rpm 311lb-ft 토크 @ 1,650-4,000 rpm
EPA 도시/고속도로 연비: 24/ 32mpg

2022기아K5프론트범퍼

2022 기아 K5 GT 실내디자인

더 많은 자동차, 특히 고급 모델이 버튼으로 장식된 대시보드에서 멀어지고 있습니다. 2022 K5가 그중 하나입니다. 일부 컨트롤은 스티어링 휠에 있고 다른 컨트롤은 인포테인먼트 화면을 통해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모두 그것보다 더 비싸 보이는 깔끔한 오두막에 추가됩니다. GT-Line 및 GT 모델은 검은색 헤드라이너와 바닥이 평평한 스티어링 휠과 같은 고급 트림에서 스포티함을 강조합니다. EX는 우드 트리밍을 적용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35.2인치의 리어 레그룸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Honda Accord는 40.4인치를 제공하고 Toyota Camry는 38인치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K5에는 리어 헤드룸을 최대화하기 위해 윤곽이 있는 천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16 입방피트의 트렁크 크기는 꽤 좋습니다.

2022 기아 K5 GT 실외 디자인

2022 K5는 적어도 흥미롭게 보입니다. 현대 소나타(K5의 자매 차)와 함께 한국이 일본 경쟁자들보다 더 대담하고 기억에 남는 디자인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 같다. 하단 2개 트림에는 16인치 알로이 휠이, GT-Line과 EX는 18인치 알로이, GT에는 19인치 알로이가 적용됩니다. 제품군 전체에서 제공되는 유일한 프리미엄 페인트 색상은 Glacial White Pearl입니다. Wolf Gray는 GT-Line 및 GT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2기아K5프론트헤드램프

2022 기아 K5 GT 기능

2022 K5의 프런트 드라이브 LX 버전에는 16인치 알로이 휠, LED 헤드라이트/주간 주행 등, 열선 내장 사이드 미러, 천으로 된 실내 장식, 이중 구역 자동 실내 온도 조절, 선택 가능한 운전 모드, 수동으로 조절 가능한 앞좌석 및 고정식 앞좌석이 있습니다. 안전 기능에는 자동 비상 제동 및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유지 지원, 자동 하이빔 및 후방 탑승자 경고가 포함됩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8인치 터치스크린, 블루투스, HD 라디오, USB 포트 2개, 무선 Apple CarPlay/Android Auto 스마트폰 통합이 있습니다. 후방 교차 교통 경고, 안전 출구 지원, 키리스 진입/점화, 원격 시작/기후 설정, 뒷좌석 승객을 위한 2개의 USB 포트 및 60개를 통한 사각지대 모니터링을 위해 최소한 다음 LXS 트림까지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40 분할/접이식 뒷좌석. 또한 주행 모드, 가죽으로 감싼 스티어링 휠 및 18인치 알로이 휠에 Snow 설정을 추가하는 4륜 구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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