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코나는 2019년과 2020년 KBB 베스트 바이 어워드를 수상 하며 뜨거운 서브컴팩트 SUV 부문 에서 큰 활약을 펼쳤습니다. 이제 현대는 2022년을 위해 인기 있는 코나를 첫 번째 변신을 했습니다.
가솔린 파워트레인은 이전과 거의 동일하지만 2022년형 현대 코나는 전면 개편된 인테리어와 더 많은 안전성 및 기술과 함께 매력적인 새로운 스타일링을 얻습니다. 2022 현대 코나의 전기 버전도 있습니다.
새로운 현대 코나는 이전 모델보다 1.6인치 더 길며, 그 길이의 대부분은 새로운 코에 의해 생성되었으며, 이제 현대 엠블럼이 그릴 위가 아니라 그릴 위에 있습니다. 휠베이스는 이전과 동일하지만 현대는 어떻게든 뒷좌석 레그룸을 0.5인치 더 확보하여 코나 뒷좌석을 좀 덜 제한적으로 만들었습니다.
대부분의 현대 코나는 작년에 표준이었던 6단 자동 변속기가 아닌 무단 자동 변속기(CVT)를 통해 앞바퀴(또는 4개 모두)에 147마력을 보내는 2.0리터 4기통으로 구동됩니다. 새로운 N 라인과 리미티드 모델은 195마력을 내는 터보차저 1.6리터 인라인 4를 탑재하고 있으며, 이는 작년의 175마력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단 1,600rpm에서 건강한 195lb-ft의 토크를 내는 엔진은 계속해서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룹니다.
최신 모델은 울트라 스포티한 코나 N입니다. N-Line과 혼동하지 마세요. 새로운 코나 N은 강화된 8단 속도를 통해 앞바퀴에 276마력을 전달하는 터보차저 2.0리터 4기통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패들 시프트 듀얼 클러치 변속기. 섀시는 약간의 추가 스폿 용접, 경량 휠, 미끄러지지 않는 타이어, 큰 브레이크, 그리고 코너를 빠져나갈 때 코나 N이 전원을 적절하게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전자식 제한 슬립 디퍼렌셜 덕분에 적절하게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코나 N의 스포츠 떨림에는 발사 제어, 가변 배기 시스템 및 5가지 드라이브 모드(Eco, Normal, Sport, N 및 Custom)가 있습니다.
2022 현대 코나 가격 (가솔린 3.5기준)
2021년형 가솔린 터보 1.6 개별소비세 3.5% 적용 (2020.10.15.)
스마트 2WD (A/T) 20,310,000원
모던 2WD (A/T) 22,440,000원
인스퍼레이션 2WD (A/T) 27,160,000원
스마트 4WD (A/T) 22,130,000원
모던 4WD (A/T) 24,260,000원
인스퍼레이션 4WD (A/T) 28,980,000원
2021년형 가솔린 터보 1.6 (N 라인) 개별소비세 3.5% 적용 (2020.10.15.)
모던 2WD (A/T) 24,600,000원
인스퍼레이션 2WD (A/T) 28,150,000원
모던 4WD (A/T)26,420,000원
인스퍼레이션 4WD (A/T) 29,970,000원
2021년형 가솔린 2.0 개별소비세 3.5% 적용 (2021.01.14.)
스마트 2WD (A/T) 19,620,000원
모던 2WD (A/T) 21,750,000원
인스퍼레이션 2WD (A/T) 26,480,000원
스마트 4WD (A/T) 21,440,000원
모던 4WD (A/T) 23,570,000원
인스퍼레이션 4WD (A/T) 28,300,000원
2021년형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개별소비세 3.5% 적용 (2020.10.15.)
스마트 (A/T) 23,650,000원
모던 (A/T) 25,690,000원
인스퍼레이션 (A/T) 29,810,000원
해외기준 - 전륜구동(FWD) SE 모델인 2022년형 현대 코나는 2만1150달러부터 시작한다. SEL(또한 FWD)인 코나 SEL은 $22,950부터 시작합니다. 코나 SE와 코나 SEL의 사륜구동(AWD) 버전은 각각 22,650달러와 24,45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모든 코나 SE 및 SEL은 무단 자동 변속기(CVT)가 장착된 2.0리터 4기통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새로운 N 라인 트림에서 2022년형 코나는 7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와 결합된 1.6리터 터보차저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2022 코나 N Line은 $25,700(FWD) 또는 27,200(AWD)입니다. 터보 1.6으로 구동되는 2022년형 현대 코나 리미티드는 $28,450(FWD) 또는 $29,950(AWD)부터 시작합니다. 모든 2022 현대 코나 모델의 목적지 요금은 $1,185입니다.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2022년형 현대차 코나 N의 가격은 34,200달러입니다.
2022년형 현대 코나의 경쟁업체에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혼다 HR-V, 지프 레니게이드, 도요타 C-HR이 있습니다. Mazda CX-3, Nissan Kicks 및 Subaru Crosstrek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2022 현대 코나 디자인
실내의 편안함
2022년형 현대 코나는 5인승 서브컴팩트 크로스오버 SUV다. 솔직히 말해서, 2022년에 현대가 발견한 0.5인치의 추가 리어 레그룸에도 불구하고 후면은 어린이에게 가장 좋습니다. 후면 화물 부피는 19.2입방피트로 동일하게 유지되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대시가 이전보다 더 세련되고 현대적이지만 투박해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원형 통풍구는 멋진 터치를 더하며, 대형 10.25인치 터치스크린은 중앙 스택 위에 "떠있게"됩니다. 흥미롭게도 코나의 새로운 센터 콘솔은 대시에 부착되지 않아 시각적 폭이 더 커집니다.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는 코나의 컵홀더와 발밑 공간을 비추는 실내 조명과 마찬가지로 상위 모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나 N 인테리어는 비디오 게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보이는 독점적인 레이싱 디스플레이가 있는 디지털 계기판으로 강조 표시됩니다 (N 또는 스포츠 주행 모드 제공). New 코나 N에는 N 전용 스포츠 시트(파란색 액센트 포함), 가죽으로 감싼 스티어링 휠 및 가죽으로 감싼 변속 손잡이도 있습니다.
외관 스타일링
늘어난 후드와 대담한 새 클래딩으로 2022년형 현대 코나는 오리지널보다 조금 더 세련되게 보입니다. 이제 그릴 위에 현대 로고가 장착되어 있고 헤드라이트가 주간 주행등과 분리되어 있습니다.
약간 더 긴 몸체는 잘린 모습이 덜해서 비율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은색 플라스틱 클래딩은 보호용 언더바디 스키드플레이트 전면 및 후면을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됩니다.
새로운 코나 N은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차체 색상의 펜더, Pirelli PZero 타이어가 장착된 19인치 알로이 휠, 그리고 우리가 오리지널 Hyundai에서 처음 감탄했던 Performance Blue의 파생물인 새로운 Sonic Blue 색상을 찾으세요. 벨로스터 N. 신형 2022 현대 코나 N에는 브레이크 라이트가 장착된 이중 날개 루프 스포일러가 장착되어 있으며 다운포스도 향상됩니다.
2022 현대 코나 성능
2022년형 코나 SE와 코나 SEL을 통해 현대는 147마력과 132lb-ft의 토크를 생성하는 직접 분사 2.0리터 4기통 엔진을 사용합니다. 그 힘은 작년의 기존 6단 자동 변속기를 대체하는 새로운 무단 자동 변속기(CVT)를 통해 코나 휠에 전달됩니다. 사륜구동(AWD)은 옵션입니다.
코나 N 라인과 리미티드 모델에는 올해 175마력에서 195마력으로 개량된 터보 1.6리터 4기통이 탑재된다. 현대차는 이러한 출력의 큰 도약이 더 나은 성능을 가능하게 하는 신기술 덕분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엔진 밸브의 제어. 이 1.6팀은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함께 코나에 빠른 가속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포티한 코나 N은 터보차저 2.0리터 인라인 4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패들 시프트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전자식 제한 슬립 디퍼렌셜을 통해 앞바퀴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감속 시 스포티한 팝을 발산하는 이 동력장치는 일시적인 오버부스트 기능을 갖추고 있어 짧은 시간 동안 286마력을 낼 수 있다.
2.0리터 인라인-4(코나 SE 및 SEL)
147마력 @ 6,200rpm 132lb
-ft 토크 @ 4,500rpm
EPA 도시/고속도로 연비: 30/35mpg(FWD), 28/33mpg(AWD)
1.6리터 터보차저 인라인-4(코나 N Line 및 Limited)
195마력 @
5,500rpm 195lb-ft 토크 @ 1,500-4,500rpm
EPA 도시/고속도로 연비: 29/35mpg(FWD) 27/32(AWD)
2.0리터 터보차저 인라인-4(코나 N)
276마력 @ 5,500-6,000rpm 289lb
-ft 토크 @ 2,100-4,700rpm
EPA 도시/고속도로 연비: 20/27mpg
짧은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현대 코나는 유연하고 안정적이면서도 민첩한 느낌을 줍니다. 그것은 높은 승차감의 SUV가 아니며 코나는 교통 체증을 쉽게 뚫고 "컴팩트"라고 표시된 짜증나게 좁은 주차 공간에 실제로 맞는 도시에서 빛을 발합니다.
코나 SE 및 SEL의 147마력 엔진은 우수한 연비와 적절한 출력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현대차가 IVT라고 부르는 CVT는 지난해 6단 자동변속기를 대체한다. 이것은 연비에 좋고 현대의 CVT는 기존의 자동 변속기를 잘 모방합니다.
더 나은 가속을 원한다면 195마력(작년보다 20마력 증가)의 터보차저 1.6리터 4기통으로 구동되는 새로운 N 라인 또는 리미티드를 선택하십시오. 패들 시프터가 있는 7단 DCT는 활기찬 운전을 장려하고 코나 섀시는 이를 제공합니다. 프론트 드라이브 코나 모델은 토션 빔 리어 액슬을 계속 사용하는 반면 AWD 버전은 다시 멀티링크 리어 배열을 사용합니다. 두 리어 서스펜션 모두 2022년에 더 강력한 마운트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고 현대는 말합니다.
가장 빠른 모델인 신형 코나 N은 멀티링크 리어 서스펜션이 적용된 전륜구동 버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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