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기간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기간 가격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기간 가격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고대기기간
약 2년 전부터 새 차를 계약하면 나오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리고 있으며 좀 인기 있는 차종들은 1년 가까이 기다려야 받을 수 있을 정도로 많이 기다려야 한다. 하지만 오래 기다려야 하는 자동차들 중에서도 최고는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아닌가 싶은데 이 차의 경우 1년 6개월은 기다려야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엄청 오래 기다려야 하는데 도대체 어떤 매력이 있길래 이렇게나 오래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가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인기 요인이 상당히 많다고 하였는데 첫째는 멋진 외관 디자인과 또 잠시 후에 보여드릴 텐데 넓은 실내 공간 거기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 크기가 상당히 큰 중형 SUV 차량임에도 상당히 좋은데 제원표에서 보여주는 것 말고 실제 주행을 했을 때 어느 정도의 연비가 나오는지도 보여드리도록 하겠다.
기아자동차 차량별 대기기간 표 | |
레이 | 전사양 : 3.5개월, 1인승밴 : 2개월 |
K3 | 전사양 :4개월이상 |
K5 | 2.0 / 1.6T 가솔린: 7개월이상 |
K8 | 2.5가솔린 : 6개월이상 3.5 가솔린 : 2개월 HEV : 11개월 이상 LPI : 10개월 이상 택시 : 개월 이상 |
스팅어 | 전사양 : 8~9주 |
K9 | 전사양 : 8~9주 |
니로플러스 | 업무용 : 10개월이상 택시 : 8개월이상 |
니로 | HEV : 9개월 이상 EV : 12개월 이상 |
EV6 | 전사양 : 14개월 이상 |
셀토스 | 2.0 가솔린 : 1.5개월 1.6T 가솔린 : 6개월 이상 |
스포티지 | 디젤 : 16개월 이상 가솔린 : 12개월 이상 HEV : 18개월 이상 LPI : 12개월 이상 |
쏘렌토 | 디젤 : 17개월 이상 가솔린 : 13개월 이상 HEV : 17개월 이상 |
모하비 | 전사양 : 4주 |
카니발 | 디젤 : 16개월 이상 가솔린 : 3~4개월 하이리무진 : 8개월 이상 |
봉고 | 디젤 : 10개월 이상 EV : 7개월 LPI : 2개월 |
여러 인기 요인 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세련되면서도 멋진 외관 디자인을 꼽을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너무 과하지만 않다면 약간 각진 형태를 좋아하는데 이 자동차가 딱 그런 차량으로 적당히 각지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하고 있답니다. 출시된 지 이제 2년이 넘어 내년 정도면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나올 것 같은데 지금도 충분히 멋진 디자인을 하고 있기 때문에 페이스리프트 모델 외관에는 큰 변화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새 차를 계약하고 나오기까지 엄청 오래 기다려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실제 어느 정도 기다려야 하는지를 보여드리면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고 매달 약간의 변화가 있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1년 6개월은 기다려야 한답니다. 위의 표는 기아자동차 얼마나 기다려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것인데 몇몇 차종은 2~3개월이면 받을 수 있고 보통은 6개월 정도면 받을 수 있지만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 17개월 이상으로 가장 오래 기다려야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벌써 1년 가까이 18개월 가까이 기다려야 할 정도로 오래 기다려야 하는데 그동안 출고된 차량들이 있음에도 1년 넘게 이렇게 오래 기다려야 한다는 것은 그만큼 많이 계약을 하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변동
지난 7월 연식 변경 모델인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시를 하였는데 어떤 변화가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면 연식 변경을 하면서 약간의 상품성 개선을 하였고 2023년형이 나오면서 가격이 변동되었습니다. 외관에도 약간의 변화가 있는데 사실 이건 변화라고 말하기에는 조금 그런데 트렁크에 붙는 마크 글자 디자인이 살짝 바뀌고 나머지는 기존과 동일하답니다.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식 변경을 하면서 약간의 상품성 개선을 하면서 각 트림별로 87만 원 올랐다고 말씀드렸는데 기본 모델인 5인승 2WD 프레스티지 3,745만 원 노블레스 4,025만 원 시그니처 4,319만 원 그래비티 4,408만 원으로 기존보다 87만 원 상승하였답니다.
2023년형 가솔린 터보 1.6 하이브리드 2WD 개별소비세 3.5% 적용 (2022.07.11.) | |
프레스티지 (5인승) (A/T) | 3,815만 원 |
노블레스 (5인승) (A/T) | 4,100만 원 |
시그니처 (5인승) (A/T) | 4,400만 원 |
그래비티 (5인승) (A/T) | 4,490만 원 |
상품성이 개선되었다고 하였는데 어떤 것이 바뀌었는지 알려드리면 모든 트림에 1열 이중 접합 차음 유리를 장착하였는데 이중 접합 차음 유리는 외부 소음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을 모든 트림에 기본 품목으로 포함을 시켰고 노블레스, 시그니처 트림에는 1열은 물론이고 2열에도 이중 접합 차음 유리를 장착하였는데 방금 연식 변경 모델 방금 말씀드린 것 외에 다른 변화는 없답니다. 그전에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 매력적이라고 했는데 제원표를 보면 리터당 14~16.3으로 나오는데 실제 주행한 것을 보면 누적 주행거리 2887km 실 연비 18.2로 제원표에 표기된 것보다 더 높은 것을 볼 수 있는데 발 컨트롤을 잘할 경우 20km까지도 나온다고 하니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지금 보신 결과는 날씨가 따뜻한 여름철에 주행을 했기 때문이며 겨울철에는 아무래도 배터리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보다는 낮게 나온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를 하시면 좋을 것 같다.
어쨌거나 크기가 큰 중형 SUV임에도 연비가 높은 것은 사실인데 이렇게 연비가 높을 수 있는 이유는 배기량 1.6 가솔린 터보 엔진과 함께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주행 환경에 따라 엔진과 모터가 번갈아가며 구동을 해서인데 주로 많은 힘이나 고속 주행에서는 엔진을 사용하고 많은 힘이 필요하지 않거나 저속 주행에서는 모터로 구동을 하기 때문이란다.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기존과 비교해 내부 디자인에 대한 변화는 없는데 원래도 워낙에 디자인이 괜찮기 때문에 굳이 변화를 주지는 않은 것 같다. 그리고 연식 변경 모델이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아니기에 어찌 보면 당연한 것으로 일단 내부가 전체적으로 깔끔하면서도 중형 SUV 차량답게 고급스러운 것을 볼 수 있다. 실내 색상은 가솔린 디젤 모델의 경우 블랙, 브라운 두 가지 컬러 중에 고를 수 있고 HYBRID 모델은 블랙은 선택할 수 없고 브라운, 네이비 그레이 색상 이렇게 두 가지 컬러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네이비 그레이 색상도 보았는데 확실히 브라운 컬러가 화사하면서 더 괜찮은 것 같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은 글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기간 가격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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