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하기 좋은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차박하기 좋은차를 알게 되실 것입니다. 차박하기 좋은차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올해 가장 핫한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캠핑이다. 캠핑관련된 용품들이 올해 대박이 났는데 조금 달라진 캠핑문화가 있다. 바로 차박문화이다. 예전에도 오토캠핑이라는 말이 있었으나 대부분 차 내부에서 자기보다는 차를 끌고가서 할 수 있는 캠핑을 얘기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차량에 연결하는 차박텐트나 도킹텐트를 설치하고 숙박은 차 내부에서 해결하는 제품들이 나오면서 더더욱 차박이 쉬워졌다.
차박하기 좋은차의 기준
차박을 하고 싶은데 내 차가 세단이라면 차박할 수가 없다. 트렁크공간이 실내공간 캐빈과 이어지지 않았기 떄문에 일단 차박을 하려면 트렁크공간이 캐빈과 연결되어 있어야한다. 이건 필수이다. 적어도 내가 누울 공간이 나와야 한다. 게다가 뒷좌석을 폴딩했을때 180도로 평탄화가 쉬운 차라면 더 좋다. 최소 해치백형태나, 우리나라엔 흔하지 않은 왜건, MPV, SUV가 차박에는 좋다. 이런 차박하기 좋은차 들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다.
내가 뽑은 차박하기 좋은차 Top5
1. 쉐보레 올란도
2. 기아 레이
3. 기아 카니발
4. 현대 스타렉스
5. 현대 팰리세이드
쉐보레 올란도 차박 장단점
올란도는 차박 문화와 함께 붙은 별명들이 있다. 올란도+모텔 = 올란텔 / 안에서 연인끼리 꽁냥꽁냥 한다고해서 음란텔이라는 별명이다. 올란도가 차박하기 가장 좋은 이유는 가장 먼저, 실내공간이 크고 평탄화가 쉽다는 점이다. MPV로 설계된 만큼 넓은 실내공간을 만들어 두었고 7인승이라서 2열이 아닌 3열까지 있어서 이걸 다 접을 수가 있다. 게다가 딱히 스패너로 뒷좌석 앉는부분 시트를 빼내지 않아도 평탄화가 바로 된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다. 거기에 더해서 올란도에서는 LPG모델이 있다. LPG차량은 연료비가 저렴할뿐만아니라 공해도 적은편이고 틀어놓고 난방을 키거나 하는데도 디젤모델이나 가솔린모델보다 더 낫다. 게다가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단종되어서 중고로밖에 살수 없는 올란도는 LPG모델 2015년식이면 500~800만원 선에서 시세를하고 있는데 저렴하게 세컨카로 사서 차박용으로 다녀도 좋을것 같다.
기아 레이 차박 장단점
오늘 이야기할 차중에서는 사실 가장 작은 차량이다. 경차는 경차만의 장점이 있다. 일단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라는 점이 가장 크다. 여기에 취득세면제, 고속도로 통행료 반값, 주차료 반값이라는게 상당히 매력적이다. 세컨카로 가지고 있기에도 크게 부담이 없는것이죠. 레이는 경차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넓은 공간으로 잘 빠졌다. 전고도 높은편이라서 넉넉한 위족으로의 실내공간도 나온다는게 좋다. 레이는 흔한차량이기 떄문에 애프터마켓 상품들이 많이 나와있다. 특히 차박용 평탄화 평상을 깔고 매트를 깔고 간단한 조명을 달면 아주 귀여운 차박을 할 수 있다.
기아 카니발 차박 장단점
요즘 새로나온 카니발 디자인 미쳤다면서 아저씨들 정말 많이사죠. 제 사촌형도 집에 자식이 3명이나 되어서 카니발 샀는데 만족하고 타고 있다. 카니발은 일단 공간활용성의 끝판왕인 차량이다. 스타렉스까지는 가지 않더라도 충분히 승용차로 패밀리 차로도 쓸수 있는 차량이다. 문제는 제대로 차박을 하려면 뒷좌석이 참 높기 떄문에 이 뒷좌석을 떼어버리는 작업을해야한다는 것이다. 아니면 그냥 다 뒷좌석을 눕힌뒤에 차박매트를 까는 방법도 있겠다.
현대 스타렉스 차박 장단점
뭐 스타렉스까지 왔다면 말 다한거죠. 말 그대로 승합차이기 때문에 오늘 소개드리는 차량중에서 실내공간이 가장 넓습니다. 아예 현대에서 정식으로 나오는 스타렉스 캠핑카가 있을정도니까 이정도되면 아예 간단한 차박이라기보다는 그냥 캠핑카를 구매한다고 볼수있겠다. 현재 많은 스타렉스 캠핑카 가 나와있고 다양한 수납공간도 있다. 중고시장에서도 스타렉스 캠핑카가 종종 나오니 한번 살펴보시기 바라겠다. 정말 본격적으로 내가 캠핑을 다니는 자유로운 삶을 살고싶다 한다면 스타렉스가 좋겠다. 하지만 매일 타고다니는 승용차로서는 좀 그렇다는게 단점이 아닐까 싶다.
현대 팰리세이드 차박 장단점
차박 중에서 또 SUV를 빼놓을수 없죠 사실 대부분의 SUV들이 차박하기가 좋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광활한 실내공간을 자랑하는 팰리세이드가 차박에는 좋은것 같다. 소형 SUV도 나쁘지는 않지만 역시 대형 SUV이죠. 현재 꼭 차박때문이 아니더라도 상품성 자체가 워낙에 잘나와서 사려고 하면 몇달은 기다려야하는 차가 보리 이 팰리세이드이다. 제 친구차여서 자주타기 떄문에 익숙한 차량이기도 한다. 팰리세이드의 오프로드 성능은 차박을다닐때 각종 오지와 산지를 다닐떄에도 큰 힘을 발휘할 것이다. 팰리세이드 신차는 3500~5500만원정도하는데 많이 선택하는 중간정도의 옵션은 4300만원정도선에서 구매할 수 있다.
차박의 장점
1. 설치할 필요가 없다
차박이 가장 좋은점은 설치할 필요가 없거나 간단하다는 것이다. 굳이 내가 각종 장비와 텐트 설치할필요 없이 어디든 달리다가 경치좋고 한적한곳이 있으면 차량을 주차하고 경치도 감상하고, 내부에서 책도읽고 핸드폰도 만지작거릴 수 있다. 차박용텐트도 풀텐트에 비해선 편한편이다.
2. 캠핑사이트 예약할 필요 없다
두번째로는 캠핑할 수 있는 공간이 더욱 자유롭다는 것이다. 캠핑사이트가면 진짜 자연을 느끼는지도 모르겠고 다 똑같은곳에서 왁자지껄 하고 있다. 여기에 주말에는 이런 캠핑사이트들마저도 전부 풀부킹이다. 그러나 어디든 그냥 훌쩍 떠나서 무료로 주차할 수 있는 곳만 있으면 된다.
3. 전염병으로 부터 안전하다
차량이야 말로 정말 지극히 개인적이고 독립적인 공간이다. 모르는 사람들과 섞일 필요가 없고 사람없이 한적한 곳에 갈 수 있다. 정말 요즘같은 시국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장점이 아닌가 싶다.
저희 집안은 캠핑을 너무 좋아해서 어려서부터 캠핑을 많이 다닌 추억이 있다. 내가 어렸을때 캠핑에 대한 좋은 추억들이 있기 때문에 제 아이들에게도 이런 캠핑의 경험을 물려주고 싶다. 저의 아버지는 너무 좋아해서 아예 캠핑 트레이러를 가지고 계실정도니까요. 날씨가 많이 쌀쌀해져서 차박을 할때 차량용 전기장판과함께 고용량 보조배터리는 필수이다. 항상 안전하고 즐거운 차박하시기 바라겠다.
같이 읽을만한 유용한 게시물
차박하기 좋은차를 전달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동차 다양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개인 거래할 때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및 서류 총정리 (0) | 2022.12.08 |
---|---|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보장내용 좋은점 총정리 (0) | 2022.12.06 |
자동차세 환급방법 매매 후 꼭 확인해야 할 것 (0) | 2022.12.03 |
브레이크 밟을때 소리 원인 총정리 (1) | 2022.12.02 |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살펴봐야하는 이유 (0) | 2022.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