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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의 투싼 과 팰리세이드 SUV 사이에 위치한 중형 현대 싼타페는 많은 운전자에게 딱 맞는 크기입니다. 소형 SUV보다 더 많은 공간을 원하지만 3열 좌석이 필요하지 않다면 싼타페가 바로 당신의 골목에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동급에서 가장 낮은 시작 가격 중 하나와 가치 제안을 추가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인상적인 표준 기능 목록을 제공합니다.

싼타페는 Ford Edge 및 Nissan Murano와 같은 중형 2열 크로스오버 SUV 분야에서 경쟁합니다. 가성비가 좋은 것 외에도 싼타페는 기름을 잘 사용하고 편안하고 멋지게 디자인된 캐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현대는 특히 럭셔리 영역에 도달할 수 있는 상단 트림에서 더 비싼 크로스오버처럼 보이고 느껴지는 SUV입니다.


2022 현대 싼타페 가격 (가솔린 2.5기준)

2022년형 가솔린 터보 2.5 2WD 개별소비세 3.5% 적용 (2021.12.06.)
 익스클루시브 (5인승) (A/T) 31,560,000원
 익스클루시브 (6인승) (A/T) 32,300,000원
 익스클루시브 (7인승) (A/T) 32,200,000원
 프레스티지 (5인승) (A/T) 34,150,000원
 프레스티지 (6인승) (A/T) 34,890,000원
 프레스티지 (7인승) (A/T) 34,790,000원
 캘리그래피 (5인승) (A/T) 38,810,000원
 캘리그래피 (6인승) (A/T) 39,540,000원
 캘리그래피 (7인승) (A/T) 39,440,000원


2022년형 가솔린 터보 2.5 4WD 개별소비세 3.5% 적용 (2021.12.06.)
 익스클루시브 (5인승) (A/T) 33,820,000원
 익스클루시브 (6인승) (A/T) 34,560,000원
 익스클루시브 (7인승) (A/T) 34,460,000원
 프레스티지 (5인승) (A/T) 36,410,000원
 프레스티지 (6인승) (A/T) 37,150,000원
 프레스티지 (7인승) (A/T) 37,050,000원
 캘리그래피 (5인승) (A/T) 41,060,000원
 캘리그래피 (6인승) (A/T) 41,800,000원
 캘리그래피 (7인승) (A/T) 41,700,000원

해외기준 - 2022년형 현대 싼타페 기본 SE FWD 모델의 시작 가격은 $27,400입니다. 그런 다음 모델 범위를 높이면 SEL은 $29,150, XRT는 $32,450, Limited는 $39,110, Calligraphy는 $41,110부터 시작합니다. SEL 트림의 Convenience Package와 Premium Package는 각각 $1,700와 $4,060입니다. 모든 트림에서 AWD는 $1,700 업그레이드입니다.

2022 현대 싼타페 디자인 

실내의 편안함
중형 2열 크로스오버인 현대 싼타페는 승객과 화물을 실을 수 있는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다리 공간과 머리 공간이 넉넉하여 성인 4명이 편안하게 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뒷좌석에 물건을 실을 수 있습니다. 최대 좌석 수는 5명이지만 동급 대부분의 SUV와 마찬가지로 뒷좌석 3개를 모두 앉히면 뒷좌석이 조금 좁아진다. 리어 카고 플로어 아래에서 추가 화물 공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싼타페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매우 멋집니다. 저렴한 자재가 여기저기에 있지만 운전자가 만지는 모든 것은 좋은 품질의 자재를 사용합니다. 상단 트림, 특히 퀼팅 처리된 상단 Calligraphy 트림, 나파 가죽 시트, 프리미엄 도어 트림, 에코 스웨이드 헤드라이너, 확장된 내부 악센트 조명은 매우 화려합니다.

외관 스타일링
현대 싼타페는 더 큰 3열 현대 팰리세이드와 가족을 닮았습니다. 과감한 인상을 주지만 누구에게 물어보느냐에 따라 항상 좋은 인상은 아니다. T자 모양의 라이트 시그니처 옆에 있는 두드러진 갈라진 그릴을 좋아하거나 싫어할 것입니다. 바디의 나머지 부분은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를 매끄럽게 연결하는 미묘한 캐릭터 라인으로 멋지게 조각되었습니다.

싼타페의 2022년 신제품 XRT 트림이 있어 더욱 견고한 외관을 제공합니다. XRT 전용 측면 몰딩 및 휠, 많은 검은색 외부 트림, 루프 랙 및 측면 계단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너무 흥분하지 마십시오. 기계적 업그레이드가 없기 때문에 오프로더의 제안일 뿐입니다.

2022 현대 싼타페 성능 

2022년형 현대 싼타페의 후드 아래에는 두 가지 엔진 옵션이 있습니다. 기본 엔진은 자연 흡기 2.5리터 직렬 4기 통으로 동일한 크기의 터보차저 4기통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별도로 검토 중인 싼타페 하이브리드도 있습니다.

싼타페의 기본 엔진은 괜찮지만 약간 고무적이지 않습니다. 싼타페를 시내로 옮기고 고속도로를 달릴 정도는 되지만 고속도로 추월력은 조금 부족하다. 예산이 허용한다면 터보차저 모델 중 하나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능 업그레이드가 중요하며 전륜구동이 장착된 두 엔진 모두 연비가 동일합니다. 복합 연비는 모든 구성에서 유사하며 FWD가 있는 기본 엔진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적절하게 장착된 경우 현대 싼타페의 최대 견인 용량은 3,500파운드입니다.

2.5리터 인라인-4(SE, SEL, XRT)
191마력 @ 6,100 rpm 181lb
-ft 토크 @ 4,000 rpm
EPA 도시/고속도로 연비: 25/28 mpg(FWD), 22/25 mpg(AWD)

2.5리터 터보차저 인라인-4(Limited, Calligraphy)
277마력 @ 6,000 rpm 311lb
-ft 토크 @ 4,000 rpm

EPA 도시/고속도로 연비: 22/28 mpg(FWD), 21/28 mpg(AWD)

마지막으로

2022년형 현대 싼타페는 일반적으로 운전하기 좋은 중형 SUV입니다. 좌석은 편안하고 충분한 공간이 있지만 일부 경쟁업체는 더 부드럽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 SUV와 함께 제공되는 균형 잡힌 핸들링과 다양한 기술 기능을 고려할 때 다소 단단한 승차감은 용서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나 화물을 자주 운반하지 않을 경우 기본 4기 통 엔진이 적합합니다. 그러나 이것을 가족용 SUV로 사용하거나 조금 더 근육질을 원하신다면 사용 가능한 터보차저 엔진을 권장합니다. 기본 엔진보다 약간 더 연료 효율이 높으면서도 상당한 성능 업그레이드를 제공합니다.

모든 싼타페에는 컴포트, 스포츠 및 스마트 드라이브 모드가 있습니다. 스포츠 모드는 조향력을 강화하고 변속기 변속 지점과 스로틀 응답을 조정하며 사륜구동 모델의 뒷바퀴에 더 많은 토크를 전달합니다. 스마트 모드는 SUV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운전자 입력에 따라 주어진 시간에 가장 적합한 주행 모드를 결정합니다. 경제적으로 운전하고 있다면 연비를 개선하기 위해 조정합니다. 공격적인 운전을 감지하면 스포츠 모드처럼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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